안녕하세요 Yonnie 입니다 ^^
계속해서 엄청 긴 글들을 쓰고 있는데요. 하하. 언제나 읽어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이 감사할 뿐입니다.
오늘은 디스커버리랜드가 아니라 일반 규정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재미는 좀 없지만, 이 블로그의 성격에는 꼭 필요한 글이니까요.
아니 사실 그보다는...... 며칠 전 "디즈니랜드 음식물 반입"이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저는 정말 큰 충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파리 디즈니랜드에서는 괜찮았거든요!
그래서 규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답은 아래에 써 있습니다 ㅋㅋ
그러고 보니 여러 규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먼저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ㅇㅇ
(파크의 야경입니다. 밤늦게까지 있으면 또다른 모습이 ㅋㅋ 아쉽게도 스튜디오는 일찍 닫아서 이런 사진이 없어요)
1. 개장 시간
모두 다 아시겠지만, 파리 디즈니랜드는 파크와 스튜디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제 포스팅을 앞으로 보시면 대략 알게 되실 겁니다.
개장 시간은 파크가 10시에 시작하고, 폐장 시간은 시즌마다 다릅니다. 동절기에는 7시나 8시에 닫고, 하절기에는 11시까지 하기도 합니다. 아주 특별한 날, 그러니까 12월 31일 같은 날은 새벽 한 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디즈니 성 앞에서 카운팅을 하며 새해를 맞이하니까요. 아... 호텔에 묵으면서 해 보고 싶네요 정말 ㅜㅜ.ㅜㅜ
하지만 밤 11시에 파크 문을 닫는 여름이라도 날이 어두워지면 문을 닫는 놀이기구들이 많습니다. 각 놀이기구 앞에 몇 시까지 하는지 적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그러니 가시는 날의 디즈니 홈페이지를 확인해서 개장 시간이 어떠한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파리 디즈니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 사진처럼 "Parks and Tickets" 항목에 마우스를 대시면 정보가 뜹니다. 거기에 적혀 있어요. 현재는 파크가 오후 8시까지, 스튜디오는 오후 7시까지 하는군요.
그리고 파크에는 엑스트라 매직 아워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디즈니랜드 호텔들 중 하나에 숙박하시거나 연간회원권 중 가장 싼 회원권을 제외한 Fantasy와 Dream 회원권을 가진 사람들에게 두 시간 일찍 8시부터 일부 파크를 개장하는 제도입니다. (엑스트라 매직 아워가 매일 있는 것은 아니니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이것도 사람이 제법 있습니다. 성수기 때는 이때 아니면 온 유럽에서 몰려온 사람들로 정말 북적북적합니다)
일반 표를 산 사람들도 9시 반부터는 대충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10시에 연다고 10까지 가지 마시고, 좀 일찍 가세요. 하지만 10시까지는 메인스트리트와 판타지랜드만 개방하고 다른 곳은 철문으로 막아놓았습니다. 10시가 딱 되어야 문을 여는데, 사실 메인스트리트와 판타지랜드에는 스릴있는 놀이기구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딱 하나, 스페이스 마운틴 2가 판타지랜드에 있습니다), 혹시 롤러코스터를 많이 타고 싶으신 분들은 어드벤쳐랜드 문 앞에서 줄을 서세요. 그리고 스릴있는 놀이기구들은 오히려 스튜디오에 좀 더 있습니다.
스튜디오에도 가끔 엑스트라 매직 아워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가보지 못했어요 ㅜㅜ.ㅜㅜ 역시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스튜디오는 보통 10시에 개장하여 동절기는 오후 6시, 하절기에는 7시에 폐장합니다. 그러니 동선을 효율적으로 짜시기 바랍니다.
2. 짐 검사
역에서 내리시면 디즈니랜드 부지에 들어가시기 전, 짐 검사를 해야 합니다. 커다란 짐은 엑스레이 기계에 넣고, 작은 짐은 직접 열어보기도 합니다. 일일이 검사를 하니 줄이 좀 깁니다. 들어가시기 전부터 줄을 서서야 하지요. 유럽은 기다림에 익숙한 문화입니다. 하아. 그리고 매 해 테러의 위협이 커지고 있으니 어쩔 수 없어요.
짐 검사할 때쯤 하면 미리미리 가방을 준비하세요. 엑스레이를 찍어야 하는 큰 짐은 기계 앞으로 미리 서 계시고요.
그런 짐이 없다면 직원에게 직접 보여 주는데, 작아도 다 열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짐 검사에서 음식물을 잡는 일은 없습니다. 파리 디즈니랜드는 외부 음식 "묵인"합니다.
그러나 짐 검사에서 걸리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다음 물품은 파크나 스튜디오 내에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니, 짐 검사에서 통과하셨다면 그것들을 물품보관소에 맡기세요. 만약 검색대도 통과하지 못하신다면...... 역에 있는 물품 보관소에 맡기시거나 차에 두고 오시거나, 폐기하셔야 할 겁니다.
- 바퀴 달린 물품들 (커다란 여행가방, 스케이드보드, 스쿠터, 롤러블레이드, 롤러스케이트, 아이들이 신는 바퀴가 내장된 신발도 안전상의 이유로 금지)
- 술
- 무기 (총 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라도 안 됩니다. 쌍절곤이나 곤봉, 칼도 안 되겠죠)
- 접는 의자
- 유리 용기 (유리병, 유리단지, 심지어 향수병도 안 됨)
- 애완동물 (시각장애인 인도견 등은 허용)
- 셀카봉 안됩니다!!!!!!!!!!!!!!! 셀카봉 안됩니다!!!!!!!!!!!!!!!!!!!!! 셀카봉 안됩니다!!!!!!!!!!!!!!!!! (진짭니다. 디즈니랜드 안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에서 봄 ㅇㅇ 가져갔는데 뺏기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커다란 여행가방들은 일단 검색대 통과 가능합니다만, 오른쪽 입구에 있는 물품보관소에 맡겨야 합니다.
3. 운휴 놀이기구 확인
거의 매일 운휴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여름 휴가 같은 극성수기 빼고는 모든 놀이기구가 전부 여는 날은 별로 없는 듯요.
어떤 특정한 걸 못 탄다고 디즈니랜드에 안 가는 것은 아니실 테지만, 막상 이거 타야지~하고 기대하고 갔는데 못 타면 기분이 상당히 안 좋습니다...... 그러니 마음의 준비 차원에서라도 뭐가 안 하는지는 알고 가시는 게 좋지요. 아이들 달래기에도 좋고 말입니다.
운휴 놀이시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메인 페이지에서 Parks and Tickets에 마우스를 대시면 정보가 뜹니다. 아까 개장 시간 확인했던 부분이에요.
그러면 거기에 More Park Hours 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곳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개장 시간 안내가 한 번 더 나오고, 그 아래에 그날 닫는 놀이기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저 정보는 한두 달 뒤 정보까지 뜨기 때문에 가시는 일정의 상황이 어떤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2015년 2월 27일에는 덤보와 노틸러스 호, 스페이스 마운틴이 문을 닫네요.
4. 음식물 반입 규정
음. 이 부분을 위해서 디즈니의 공식 입장을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써 있습니다.
" 안 된다. 하지만 파리 디즈니랜드 바깥에 피크닉 장소가 있으니까 먹을 거 싸오려면 거기서 먹어라."
그러나 사실상 음식물 반입을 컨트롤하지 않고 묵인합니다. 진짜입니다. 제가 해 봐서 아는데 하지만 규정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그러니 중요한 것은 눈치껏 해야 한다는 것이죠. 약간의 간단한 음식과 물 몇 병 정도는 가지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비로운 파리 디즈니랜드 직원분들 ㅜㅜ.ㅜㅜ 시리얼 바, 샌드위치, 음료수나 과일 조금 정도 배낭에 넣어 오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원래는 안 되는 것이니, 식당에 들어가서 다른 음식 먹는 모습을 보인다든가, 누가 봐도 이상할 정도로 음식을 많이 싸 온다든가, 파크 내 잔디 앞에 열 명씩 자리를 깐다든가 하시면.....안됩니다. ㅎㅎ
'음식물 반입 금지'라는 건 아마도 커다란 바구니에 음식을 가득 싸가지고 피크닉을 가는 습관이 있는 프랑스인들이 평소 하던대로 디즈니랜드에 바구니를 들고 온 걸 제지당하면서 나온 말이라는 설이 있으니까요.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주차장에서 나오는 길 양 옆에 있다고 합니다.
5. 시설 내 규정
복장 - 당연한 말이겠지만, 상의 하의 제대로 입으셔야 합니다. 남자들이 덥다고 웃통을 벗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여름이라도 반드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흡연 - 디즈니랜드에는 흡연구역이 곳곳에 따로 있습니다. 그곳 말고는 담배 피실 수 없습니다. 특히 놀이기구 앞에서 줄 서면서 피시면 안 됩니다. (직원이 제지하기 전에 줄 선 아이들 부모랑 싸우게 되실 걸요.)
탑승 제한 - 입구에 보시면 탑승 제한 연령 또는 신장이 있습니다. 한국보다 좀 느슨한 편이지만 그래도 제법 컷이 높은 곳들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촬영
위험한 놀이기구들이나 쇼 중심의 놀이기구들은 비디오 촬영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전과 저작권 때문에요.
특히 절대로 안 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크: 스타 투어즈, 스페이스 마운틴:미션 2, 인디애나 존스
스튜디오: 시네마지끄, 아니마지끄, 트와일라잇 존 타워 오브 테러, 크러쉬즈 코스터, RC 레이서, 로큰롤 코스터입니다.
다른 곳들도 원칙적으로 내부에서 진행되는 놀이시설은 안 되기는 하지만 그리 엄격하게 제한하지 않습니다. 오죽하면 대부분의 놀이기구들 영상이 유투브에 다 올라와 있을까요. 하지만 동영상에 내 목소리, 우리 가족 얼굴이 나오는 데 의의를 두시는 분들 말고는, 놀이기구가 너무 신기하다는 이유로 동영상을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다 HD 고화질로 유투브에 올라와 있거든요.
사진 촬영의 경우 내부 놀이시설에서 플래시는 절대 터트릴 수 없습니다. 관람에 방해가 됩니다. 먼저 설정을 확인하시고요. 걍 찍으면 누가 뭐라겠어... 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을 다시 한 번만 생각하고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럽인들은 자기 권리와 즐거움이 침해받았다고 생각하면 무섭게 돌변하는 사람들입니다. 생판 모르는 언어들로 스테레오로 욕을 먹는다면 정말 좋은 기분이 아니에요. 누가 당하는 걸 봤는데 저까지 쫄게 되는 이 기분...... 기분 나빠하는 주변 사람들 중 독일인이라도 한 명 껴 있다면 나중에 지적당해 직원들이 잠깐 보자고 하는 수도 있습니다...... 외국어로 혼나면 한국어로 혼나는 것의 두 배의 데미지입니다. ㅜㅜ.ㅜㅜ 여러분의 마음이 다치면 안 되기에 드리는 말씀!
이상 알아두셔야 할 점이었습니다. 긴 글인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세요!
'디즈니랜드 준비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여러 가지 방법 (0) | 2015.02.24 |
---|---|
파리 디즈니랜드 티켓 구입하는 여러 가지 방법 (0) | 2015.02.24 |
파리 디즈니랜드 분석 목록 (0) | 2015.02.24 |
파리 디즈니랜드 분석을 시작하며 (0) | 2015.02.24 |